setImageResource
drawable 폴더 내 이미지
val iv1 = findViewById<ImageView>(R.id.iv1)
iv1.setImageResource(R.id.dog)
Uri 이미지
val iv2 = findViewById<ImageView>(R.id.iv2)
iv2.setImageResource(Uri uri)
이미지 랜덤 넣기
drawable 폴더 내 이미지
// 사진 경로 배열로 넣기
val img = arrayListOf<Int>(R.drawable.dog1_circle, R.drawable.dog2_circle, R.drawable.dog3_circle, R.drawable.dog4_circle, R.drawable.dog5_circle)
//imgsize 크기의 0부터 4사이의 랜덤값 불러오기 (Math.random : 0~1사이의 랜덤 소수점 값 불러옴)
var imageIndex = (Math.random() * img.size).toInt()
//이미지 띄우기iv3.setImageResource(img[imageIndex])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lector (0) | 2023.08.08 |
---|---|
Font 변경 (0) | 2023.08.04 |
registerForActivityResult (1) | 2023.08.03 |
Android Activity와 Intent (3) | 2023.08.02 |
Android UI (2) | 2023.08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