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든 프로그램 구성 요소의 타입을 컴파일 시점에 알 수 있고 프로그램 안에서 객체의 필드나 메소드를 사용할 때마다 컴파일러가 타입을 검증한다.
1. 정적 언어
- 정적 언어라는 것은 위에서 언급한 '타입' 즉 자료형을 컴파일 시에 결정
- 컴파일 시에 자료형에 맞지 않은 값이 들어있으면 컴파일 에러
- 속도와 타입 안정성 높음
var k : Int = 4
var m : Int = 3
var score : IntArray = intArrayOf(4, 1, 2, 2, 4, 4, 4, 4, 1, 2, 4, 2)
2. 동적 언어
- 컴파일 시 자료형을 정하는 것이 아니고 실행 시에 결정
- 타입 없이 변수만 선언하여 값을 지정
- 많은 선택의 여지, but type error 있을 수 있음
num1 = 10;
name = "Evan Hwang"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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