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인 패턴
- 과거의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 발견된 설계의 노하우 정리
- 자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검증된 해결
1) Strategy (전략 패턴)
--수정--
2) Observer 패턴
- 코드에서 다른 객체의 상태변화를 관찰하는 패턴
- 예시
- GUI : 아이디가 5자 이상인 경우, 5자를 입력해야지 버튼 활성화
- 채팅 프로그램 : 상대방이 입력하고 있습니다. 메세지 출력
3) Decorator 패턴
- 객체에 추가적인 요건을 동적으로 첨가
- 기본 특징 + 추가
4) Singletone 패턴
- 내부적으로 인스턴스가 1개만 존재
- 어디에서든 인스턴스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패턴
- 예시
- 유저 매니저 : 내부적으로 메모리에 User 정보 저장
- 클래스에서 User 생성하면 다른 클래스에서 정보를 추가했던 User와 다르기 때문에 Singletone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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